Minato alacarte

미나토구(港區) 관광 모델 루트 WELCOME 미나토구(港區)

“츄신구라(忠臣藏)” 시쥬시치시(四十七士) 연고의 땅을 돌아보자!역사 산책

센가쿠지(泉岳寺)

주군 아사노 타쿠미노가미나가노리(淺野內匠頭長矩) 부부와 함께, “츄신구라(忠臣藏)”의 키라(吉良) 저택 습격으로 이름을 떨친 아코(赤穗) 시쥬시치시(四十七士)의 무덤이 있는 조동종(曹洞宗)의 유명한 절입니다. 1612년 도쿠가와 이에야스(德川家康)에 의해 소토사꾸라다(外櫻田)에 창건 되었습니다만, 칸에이(寬永)의 큰 화재로 소실되어 현재위치로 이전했습니다.

중문을 빠져 나와, “츄신구라(忠臣藏)” 관련상품을 팔고 있는 선물점 앞을 지나면, 정면으로 장엄한 절의 정문과 그 오른쪽에 오오이시 구라노스케요시다까(大石內藏助良雄) 동상이 눈에 들어옵니다. 경내에 들어가 정면 안쪽이 본당, 왼쪽에는 종루당이 엄숙히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시쥬시치시(四十七士) 연고의 사적은 경내 좌측에 많이 있습니다. 타쿠미노가미(內匠頭)가 할복 자살한 심바시(新橋)의 타무라 우쿄오다유우(田村右京大夫) 관저에 있었다고 하는 “피로 물든 돌, 피로 물든 바위”와, 키라 고즈게노스게(吉良上野介)의 목을 씻었다고 여겨지는 “머리를 씻은 우물”. 그 맞은편에 “아코 기시(赤穗義士) 기념관”에는 오오이시(大石) 부자의 목상과 의사의 유품 등 귀중한 사료를 진열하고 있는 것 외에 의사 관련의 사적에 대해서 자세히 해설되어 있습니다.

 
 
 

 

센가쿠지(泉岳寺)
배관료: 무료
개문 시간: 7:00-17:00 (4월-9월은 18:00까지)
교통: 아사쿠사선(淺草線) 센가쿠지(泉岳寺)역에서 도보 1분
아코(赤穗) 의사 기념관
입장료: 어른 500엔, 중고생 400엔, 소인(10세 이상) 250엔, 10세 미만 무료
개관 시간: 9:00-16:00
소재지: 미나토구(港區) 다카나와(高輪) 2-11-1
교통:

여기가 포인트!

“시쥬시치시(四十七士) 묘소”로 이어지는 문은 아사노(淺野) 저택 뒷문을 이전한 것. 문을 빠져 나가면, 시쥬시치시(四十七士) 묘가 타쿠미노가미(內匠頭)와 부인 요우제이인(遙泉院)의 무덤 근처에 4곳으로 나눠져 매장되어 있습니다. 의사의 이름이 새겨진 묘비를 하나하나 참배하고 향을 올리는 참배자의 모습이 언제나 끊이지 않습니다.

매년 12월 14일에 의사를 공양하는 “의사제”가 열립니다.

목록으로